[스크랩] `무료체험` 신청했다 자동 `유료연장`에 당했다면..
최신형 MP3를 구입하고 들뜬 A군.
최신곡을 다운받을 수 있는 사이트에 접속하니 "무료 체험 서비스"라는 글귀가 눈에 들어옵니다.
회원 가입 후 무료로 최신곡을 다운 받고 몇 달 후, 우연히 이메일 요금 청구서를 확인하던 중
몇 달 째 정액제 요금이 빠져나가고 있었다는 사실을 알게되는데....
'무료체험', '100% 당첨' 등 광고 문구에 솔깃, 회원가입을 했다가 나도 모르는 사이
'자동연장' 당한 경험 혹시 없으신가요?
무료 서비스 사용 후 소비자 동의 없이 유료서비스로 전환되어 발생한 피해는 방송통신위원회 가이드라인에 따라 유료로 전환된 시점에서 부과된 요금의 환불 및 계약 해지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약관을 제대로 읽어 보지 않아 나도 모르게 자동 연장에 동의를 해버린 경우도 많다고 하는데요.
역시 피해는 일어나기 전에 예방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사실!
회원가입을 할 때는 귀찮아도 고지사항이나 약관을 꼼꼼히 읽어보세요~!!
통신 서비스 소액결제 피해 예방법, 쉽고 재밌는 만화로 만나보세요~~
<만화 속 글씨가 작아서 잘 안보이신다구요? 만화를 클릭! 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방송통신위원회는 이용자들이 통신서비스를 합리적으로 이용하고,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대표적인 피해사례들을 중심으로 해 예방방법을 만화로 제작했습니다. 7가지 대표 피해 사례와 관련한 만화 콘텐츠 외에도 추후 피해 유형과 관련 사례를 지속적으로 추가해 나갈 계획입니다.
보기만 해도 머리가 아파서 대충대충 넘겼던 통신서비스 관련 주의사항, 이제 쉽고 재밌는 만화로 꼭 확인하고 사용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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