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가을에 더욱 돋보이는 스카프는 헤어 액세서리로도 손색없다. 헤어밴드처럼 머리에 한 번 두르고 귀 뒤에서 매듭지어 묶은 다음 긴 머리와 함께 땋는 것이 포인트. 이때 너무 컬러풀한 스카프보다는 모발의 컬러와 잘 어울리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스카프 2만4천원, 악세서라이즈.
2 앞머리와 옆머리를 자연스럽게 넘겨 올린 헤어스타일은 깔끔하지만 밋밋해 보일 수 있다. 이때 돌돌 말아 올린 헤어 옆부분에 큐빅이 장식된 화려한 나비 핀 하나만 꽂아주면 센스 있는 스타일링으로 거듭날 수 있다. 나비 핀 1만5천원, 쇼핑케이스.
3 일반적인 헤어밴드가 아닌 얇은 고무밴드를 여러 겹 겹친 스타일의 헤어밴드가 대세인 요즘, 업스타일을 할 때 앞머리를 자연스럽게 넘기고 밴드와 묶은 머리 사이의 모발들을 띄워주면 자연스럽고 스포티한 느낌이연출된다. 실버 헤어밴드·블랙 목걸이 가격미정, 악세서라이즈.
Style 2 여성스러운 긴 머리 연출법
1 긴 웨이브 머리는 여성스럽고 로맨틱해 보인다. 이때 옆 가르마를 한 뒤 한쪽 방향에 코르사주를 꽂아 포인트를 주면 여성스러움을 배가시키고 화려하게 연출할 수 있다. 쉽고 빠르게 스타일링할 수 있어 갑자기 생긴 특별한 파티에 갈 때 활용하면 좋다. 퍼플 코르사주 1만2천원, 쇼핑케이스.
2 어깨를 살짝 덮는 정도의 긴 단발머리는 너무 큰 헤어핀보다 과하지 않은 얇은 리본 핀이 잘 어울린다. 옆 가르마를 한 뒤 한쪽 방향에 와인 컬러의 벨벳 리본 핀을 꽂으면 우아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와인 컬러 리본 핀 5천원, 쇼핑케이스.
3 스카프를 이용해 가장 쉽게 연출할 수 있는 헤어밴드. 일반적인 헤어밴드에 비해 디자인과 컬러, 스타일이 다양해 자신만의 스타일을 보여줄 수 있다. 앞머리를 자연스럽게 넘겨 매듭지으면 되는데, 이때 매듭은 머리카락으로 가려주는 센스를 발휘하자. 스트라이프 스카프 3만2천원, 망고.
스타일링을 위한 플러스 아이템
1 브라운 컬러의 실크 스카프에 페이즐리 무늬가 더해져 고급스럽다. 1만2천원, 루크루크. 2 산뜻한 그린 컬러가 스타일링을 더욱 화려하게 마무리한다. 10만원대, 장폴클라리쎄. 3 짧은 단발머리에 꽂으면 잘 어울리는 나비 핀. 7천원, 쇼핑케이스. 4 스팽글 장식이 은은한 화려함을 연출한다. 24만5천원, 장폴클라리쎄. 5 핑크와 블랙 스트라이프가 더해져 깜찍한 플라스틱 헤어밴드. 10만원대, 장폴클라리쎄. 6 리본을 꼬아 만든 듯한 플라스틱 핀으로 산뜻한 컬러로 포인트를 줄 수 있다. 3만원대, 아즈나브르. 7 고무밴드로 된 헤어밴드로 보헤미안 스타일의 의상에 잘 어울린다. 각각 8천원, 아메리칸어패럴.